-‘정진야학’에서 배움의 길을 이어가세요 -
정규학교를 다닐 기회를 놓친 시민들에게‘지역사회 배움 공동체 역할’을 제공하여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배움의 길을 터주는 ‘정진야간학교’(교장 김창순, 제천시청 건설과장)에서 2025년도 신입생 및 신규 교사를 모집한다.
남현동 주민자치센터 2층(제천시 의병대로29길 3)에 위치한‘정진야학’은 지난 1986년 7월 개교 이래 지금까지 2,040여 명의 학생을 배출했으며, 공무원, 현직 교수, 일반 직장인, 자영업자 등으로 구성된 15명의 야간학교 교사들이 ‘배워서 남 주는’ 삶을 실천하고 전파해 나가고 있다.
‘정진야학’은 열정적인 교육을 통해 배움이 부족한 이웃들에게 인생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데 커다란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김 교장은 “아직 제천시에 야학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시민들이 많은 것 같다”며 “단 한 명이라도 더 정진야학에 오셔서 못 배운 설움을 풀고, 희망을 키우며 답답한 가슴에 등불을 밝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평소 야학에 대한 관심이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던 분들은‘정진야학 교사’로 오셔서 뜻깊은 일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야학’의 교육과정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 등 6과목을 배울 수 있으며, 수업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하루 1~2과목 수업이 이루어진다.
신입생은 연령제한 없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연중(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업료는 전액 무료(교재 무료제공)이다.
한편, 신입생 모집, 수업, 신규 교사모집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정진야간학교(043-643-7102 / 010-9147-2829)로 문의하면 된다./최상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