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지난 26일 제천시민회관에서 진행된 ‘사랑의 헌혈 행사’에 동참하여, 시민들에게 엑스포를 알리고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직위는 행사 당일 헌혈 참여자 대상 엑스포 홍보물 배부, 캐릭터 인형탈(처니) 운영, 배너 및 홍보 리플릿 배포 등을 통해 한방엑스포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개최)를 적극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2025 엑스포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제천시민과 방문객들은 헌혈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동시에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미리 만나볼 수 있었다.
헌혈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여행용 샴푸·린스, 보조배터리, 마스크팩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념품도 제공했다. 충북혈액원과 헌혈 직원들이 함께하며, 참여자들에게 봉사활동 인정(4시간) 및 영화관람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헌혈이라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하여 시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건강한 나눔과 함께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의미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영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