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한달동안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독서의 달’은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 슬로건 아래 독서한마당, 작가 강연, 독서체험, 북큐레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아빠 셋, 꽃다발 셋’ 국지승 작가와의 만남(28일/봉양도서관), ▲수채화 캔들 만들기(14일/여성도서관) ▲가로세로 독서퀴즈(상시) ▲북큐레이션 ▲ 올해의 독서왕 ▲도서 반납 연체 해제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21일(토) 개최되는 ‘2024 독서한마당’은 제천시 공공도서관 4곳과 국립한국교통대, 동화읽는어른모임 등 제천시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애쓰는 기관들과 협력하여 풍성한 독서 축제를 마련하였다.
‘2024 독서한마당’에서는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K-북’ 작가로 초청된 ▲이기훈 작가의 <그림책, 그림의 세계> 강연 ▲ 신기한 과학 실험쇼▲AI와 함께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팝업북 만들기▲북퍼퓸 만들기▲우드버닝 작품 만들기▲승화전사 컵만들기▲권정생의 ‘몽실언니 40주년’ 등 다양한 독서 문화 체험과 전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박상천 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도서관에서는 풍성한 독서 행사를 마련하였다. 9월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시면 예기치 못한 즐거움을 발견하실 것”이라며 “도서관이 시민들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시립도서관 열람팀(043-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지만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