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가곡면이 ‘나만의 여행 코스를 만나자!’를 주제로 가곡면 구석구석 인증샷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가곡면의 관광명소를 발견하고 행복한 순간을 담아 자유롭게 연출해 찍은 사진이면 단양군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가곡면의 주요 관광명소인 버베나꽃밭과 남한강갈대숲 그리고 면내 카페 중 한 곳 등 총 3곳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장소마다 동일 인물이 계속 등장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10월 4일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자에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관광 홍보의 활용 가치를 중점으로 공모주제, 완성도,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우수 1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우수 2명 각 20만 원, 장려 3명 각 10만 원 상당의 단양사랑상품권이 지급되며 입선 10명에게는 각 3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이 지급된다.
면은 수상작을 면사무소 전시, 홍보물 제작 등 행정 홍보 전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윤명선 가곡면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가곡면이 자랑하는 버베나꽃밭과 남한강갈대숲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겠다”며 “가곡면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동네카페도 돌아보며 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작품규격 및 응모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 홈페이지 또는 가곡면 총무팀(043-420-3801~3)으로 문의하면 된다./최상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