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읍 상진 장미터널 입구서 출발 4.5km 구간 걸어
단양호반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한 ‘2024 단양 레이크사랑 걷기대회’가 열린다. 26일 단양군체육회가 주관한다.
대회는 지역주민과 전국 각지의 걷기 애호가들이 참여한다. 자연 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가을 단양이 제공하는 매력을 경험한다. 단양호를 중심으로 한 4.5km의 걷는다. 참가자들은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회는 가족 단위 참가자와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간중간 설치된 포토존과 풍성한 기념품·경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장미터널 입구에서 시작해 데크길~단양강잔도(반환점)~코스모스길~장미터널 입구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다.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걷기대회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참가 문의는 단양군체육회(043-423-0377)에 전화하거나, 단양군체육회 홈페이지(dysports.or.kr)를 참고하면 된다”고 부연했다. /지만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