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 하나웨딩홀에서 ‘2018 평생학습 동아리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제천시와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 한해 평생학습 동아리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인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평생학습 동아리회원, 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워크숍, 2부 성과보고회 및 동아리 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워크숍에는 한성근 평생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학습동아리는 내 삶의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2부에서는 금월봉동아리, 낭만밴드, 아코디언동호회, 맘블리, 하모니카동호회 등 우수동아리에 선정된 동아리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숲감성지도사협회, 가죽과친해지기, 푸드카빙 등 다양한 동아리 작품과 활동내역도 전시하여 볼거리를 더할 계획이다.한편, 시는 2018년 공모사업을 통해 올해 총 53개 사업(평생학습동아리 47개, 프로그램 6개)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였으며, 12월 현재 제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등록된 157개의 동아리들은 꾸준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지만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