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지방자치단체 국가도시지역브랜드(광역)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공공영역에서 사회의 공적가치를 높이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는데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시상하는 상이다. 도는 유튜브 콘텐츠 ‘충북에서 살아보기-귀농귀촌 편’을 제작해 수상했다.
콘텐츠를 기획한 공무원이 직접 도민과 함께 농촌 생활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아 도의 귀농귀촌 정책과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청자 눈높이에 맞춘 패러디물로 친숙하고 유쾌하게 정책 이해를 도왔고, 콘텐츠 연계 이벤트도 열어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도는 전했다. 도 관계자는 “충북도 유튜브는 빠르고 트렌디하고 도정 정책을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체감형 홍보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기풍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