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농기센터, 품질 고급화 신기술 교육 실시
기사작성 : 2016.01.09 16:09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철규)는 1월11일부터 29일까지 1,200여명을 대상으로 14회에 걸쳐 새해 영농실용화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주로 전년도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핵심 실천사항으로 이루어지며, 새롭게 개발한 기술과 새로운 품종에 대한 정보, 올해 영농 시작에 앞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한다.
품목별로 중점을 두는 교육내용은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 경영, 가공, 유통 관련 6차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핵심기술과, FTA 농업협상에 따른 대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은 농업인 및 귀농자들로부터 관심을 얻고 있는 오미자, 약초를 별도 교육으로 분리하여 집중 교육한다.
또한, 읍면별로 특화된 품목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블루베리 등 웰빙식품으로 인기 있는 블루베리 및 잡곡은 한방생명과학관 및 읍면사무소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금년도 국가에서 추진하는 농업기술 시범사업에 대한 홍보를 철저히 하여 누구나 대상이 되면 참여 할 수 있는 알림의 장과, 농기계 임대에 있어 쉽고 편하게 농업인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박철규 소장은 “농산물 개방 확대에 대응하여 경쟁력을 키우는 길은 기술농업 실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새해 영농설계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도록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상서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