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234회 임시회 개의
기사작성 : 2015.11.03 13:51

​​ {이미지:0} ​​​​

‘제2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가 3일 개의됐다.

제천시의회는 이날 오전11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성명중 의장을 비롯한 의원 13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임시회 회기 결정 건 등을 다루는 1차 본회의를 열었다.

시의회는 1차 본회의에서 ▲234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제천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제천시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업체 선정 감사원 감사청구안 등 각 상임위가 충분한 검토를 거쳐 보고한 내용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번 회기 회의록 서명의원에는 주영숙 의원과 지은영 의원이 맡게 됐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 나선 홍석용, 지은영, 최상귀, 조덕희 의원은 집행부를 향해 쓴 소리를 했다.

또한 이근규 시장이 발언대에 올라 산업건설위원회 김꽃임 위원장이 제안 설명한 ‘제천시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업체 선정 감사원 감사청구안’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3~11일까지 9일 동안 열리며, 각 상임위는 조례안 및 일반, 기타 안건 등을 심의한다.

특히 4일은 제천시장 등 집행부에 대한 시정질문 및 답변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시정질문에서 김꽃임 의원은 이근규 시장을 상대로 ‘주요 현안사업 국비 확보 추진 현황에 대하여’ 질의 한다.

또 주영숙 의원은 김흥래 행정복지국장에게 ‘제천시 청소년수련원 운영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하여’ 질의할 예정이다.
/김상서 기자

​​{이미지: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