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민원 응대 시스템’ 운영…문의 실시간 대응
기사작성 : 2024.07.28 21:06
제천시가 KT클라우드를 활용한 제천형 인공지능(AI) 민원 응대 시스템을 구축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는 민원 관련 정보와 대규모 국제행사 등을 즉각 안내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됐다.
AI 민원 응대 시스템은 12월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AI 챗봇을 기반으로 대량의 민원 문의를 실시간 동시 응대할 수 있다. 시는 기존 민원 안내와 AI 민원 응대 병행해 민원인 편의 높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는 첨단 정보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스마트 도시 제천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상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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