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들의 장학퀴즈
기사작성 : 2015.11.04 09:20

​​​​​​{이미지:0}

'최우수상' 제천동중 이예진 학생 차지

제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중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도전과 열정의 한마당 잔치인 ‘제10회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가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하는 장학퀴즈는 3일 제천시장, 제천교육장, 각 학교장 및 교사, 학생,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체육관에서 펼쳐졌다.

꿈나무 장학퀴즈는 관내 9개 중학교 2학년 학생, 교사 등 1,500여 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100명이 퀴즈대회에 나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재)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이 주최하고 CCS충북방송이 주관한 이번 장학퀴즈는 상식 등 50문제를 풀어가는 퀴즈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 결과 제천동중학교 이예진 학생이 최우수상과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받았다.

우수상은 내토중학교 김주희 학생(장학금 50만원)이, 장려상에는 내토중학교 최은혜 학생이 2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받았다.

또 꿈나무들의 재능을 맘껏 발휘한 장기자랑 부문에는 의림여중, 제천여중, 대제중학교 댄스팀이 차지했으며,  학생 교사가 함께 뜨거운 응원전을 펼친 제천여자중학교와 의림여자중학교가 응원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 학생을 배출한 제천동중학교에는 학습기자재비 200만원이 전달됐다.

한편, 제천시와 제천교육지원청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는 제천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용기를 심어주어 지역사회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김상서 기자

 

​​​​{이미지:1}

 

​​​​{이미지: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