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2회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 개최
기사작성 : 2024.09.07 21:24

지난해 성인 대상 전국규모 사생대회 중 가장 많은 미술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가 올해 2회째를 맞아 오는 9월 29(의림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제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제천지부(지부장 박태준)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현장 사생대회로만 19세 이상 성인(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는 천혜의 자연비경을 보유한 제천을 주제로 매년 장소를 달리하여 개최할 예정으로올해는 의림지 주변 풍경을 주제로 유화수채화한국화 세 부문으로 참가가 가능하며참가자` 1인당 1작품만 참가 가능하다.

 

대회는 당일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의림지 및 비룡담(2의림지), 피재골 삼림욕장세명대 하늘공원 주변 등 의림지 일대의 풍경을 둘러보고 자유롭게 사생하게 되고의림지 역사박물관 앞 원형데크에서 작품심사와 입상작 발표 및 시상까지 이루어진 후 폐회하게 되며수상에는 대상(상금300만원) 1명을 비롯하여장려상까지 총 25명에게 상장과 총 1,8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금년 사생대회에는 현장접수를 하지 않아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필히 사전접수를 하여야 하며, 9월 10()부터 9월 20()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그동안의 사생대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청풍명월 전국사생대회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몇 안되는 전국사생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고상당한 규모의 시상금까지 지급되는 만큼 전국에 계시는 미술을 사랑 하는 모든분들의 관심과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하였다./박경애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