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시장 김창규) 보건소가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예니), 제천시의사회(회장 위성목)와 함께 생명 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자살예방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지난 13일(금) 13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함께하는 생명존중’을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정신건강 선별검사 ▲자살예방 인식도 조사 ▲체험부스 운영 ▲홍보 캠페인 SNS 인증 이벤트 ▲인식개선 캠페인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등으로, 시민들에게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생명사랑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살예방의 날은 우리 모두가 자살예방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날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생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함께 관심을 가지며, 주변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팀 ☎043)646-3074~5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삶이 무기력하거나 우울, 자해, 자살 등의 어려움이 있을 때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24시간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지만석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