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기사작성 : 2024.10.29 09:00

제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동희)가 지난 28일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자 추진했으며유동인구가 많은 중앙동 시내 일원에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 직원 등 15여 명이 함께 진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복지사업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고고독사 예방을 위해 주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독려하였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복지상담 후 대상자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동희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고독사 예방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중앙동 관계자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자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인적 안전망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만석 기자  

  

댓글목록

오래님의 댓글

오래 작성일

한자리 차지 하더니 오래도 해먹네.  이 지역에 다른 사람들은 없는듯.  한사람이 너무 오래 해먹으면 새로운것이 나오지 못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