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경보에 따른 제천시장 주재 상황점검회의 실시
기사작성 : 2025.02.05 09:37

상황판단회의에 이은 연속 상황점검 회의로 시민피해 최소화 -

 

김창규 제천시장이 4일 간부회의에서 한파경보에 대한 상황 점검회의를 실시하고한파쉼터에 대한 현장점검을 추진하기로 했다앞선 지난 3일 부시장 주재 상황판단회의에 이은 상황점검 회의로 시민피해 최소화를 위한 제천시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행정 조치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까지 최저기온 16~14의 매서운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되었으며체감온도는 강한 바람으로 인해 더욱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따라 수도관 동파도로결빙농작물 피해 등 다양한 한파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부서의 한파 대비 현황과 그간의 점검결과가 보고 되었으며각 부서별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대비를 지시했다특히재해취약계층 2,700여 세대에 대한 전수 유선전화 점검이 실시된 점을 강조하며 이를 수행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취약계층과 농업수도시설 등 여러 분야에서 한파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시민들의 안전과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이고 철저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한파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한파쉼터 운영 및 유선 안부전화화훼농가 냉해 및 양식장 저온 피해 방지기타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및 긴급복구 철저 등 한파대비 요령을 홈페이지마을방송전광판 등을 이용하여 시민홍보에 철저를 기하도록 지시했다.

또한제천시는 농업 및 시설물 관리와 관련해서는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한 홍보와 지원을 화하고수도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안내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동시에 비상대응반을 운영하여 신속히 문제를 해결할 준비를 마쳤다.

 

한편제천시는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연락망을 강화하여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시민들에게 출을 자제하고 난방용품 사용 시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최상귀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