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공동주택 공동시설 지원사업 신청·접수
기사작성 : 2025.02.11 09:05

단양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5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사용승인일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의 노후 시설을 유지·보수해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 금액은 단지별 최대 1억 3,000만 원이다. 엘리베이터 신규 설치는 최대 1억 8,000만 원까지 지원된다지원 대상 사업은 경로당 및 어린이 놀이터 유지보수와 승강기 신규 설치단지 내 주도로 및 보안등옥상 방수 및 공원화 사업 등이다.

 

지난 2024년 공동주택 공동시설 지원사업에서는 군수 공약사업인 엘리베이터 설치 지원사업을 통해 한라아파트 등 15개 단지에 총 7억 원의 보조금이 지원되었다. 이를 통해 아파트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입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다.

 

2025년 사업 대상 단지는 관내 46개 단지 중 19개로최근 3년 이내 지원받은 공동주택은 제외된다.

 

서류 심사와 현장 조사를 거친 후 단양군 건축위원회 소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업의 효과성과 시급성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문근 군수는 이번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 시설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애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