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봄맞이 다채로운 체육행사 ‘풍성’
기사작성 : 2025.02.20 15:19

{이미지:0}

<지난해 단양에서 열린 배구대회 모습>

 

단양군이 봄을 맞아 전국 단위 체육행사를 연이어 개최하며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

 

군은 특색 있는 체육행사를 적극 유치하고, 다양한 전국·도 단위 대회를 준비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이달 22부터 23일까지​ 단양팔경배 전국유소년클럽 축구대회가 공설운동장과 대강·적성·매포생활체육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유소년 축구팀 56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3월 한 달 동안은 단양소백산기 전국초등배구대회를 비롯한 4개의 전국 규모 체육행사가 연이어 개최된다31일에는 단양팔경 한마음 배드민턴대회가 상진 배드민턴 전용구장에서 열힌다. 35부터 10일까지는 단양소백산기 전국초등배구대회가 단양국민체육센터, 문화체육센터, 매포체육관에서 진행된다같은 장소에서 312부터 20일까지 춘계 전국중고배구연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329부터 30일까지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배 전국오픈탁구대회가 군민체육센터, 문화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다.

 

4월과 5월에도 다양한 전국 단위 체육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전국풋살대회’, ‘전국남녀9인제 배구대회’, ‘전국그라운드골프대회등 주요 대회들이 개최된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파급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420일에는 192025 단양팔경 걷기 마라톤대회가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출발해 고수대교, 달맞이길, 단양역, 현천삼거리를 왕복하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각종 대회 시상금을 단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 경제의 선순환을 유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봄철 전국 단위 체육대회를 통해 선수단과 가족임원진 등이 전국 각지에서 단양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스포츠 메카 단양의 명성을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영균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