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 민선6기 3년차 핵심현안사업과 시책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우수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성과중심 조직모델인 드림팀을 운용한다.
드림팀은 시정현안사업과 핵심시책을 담당하고 있는 5개팀(전략산업TF팀, 문화영상팀, 투자유치팀, 관광기획팀, 엑스포TF팀)을 선정하고 2016년부터 운용하기 위해 12월 말 인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드림팀은 연공과 서열의 사람중심이 아닌 일 중심으로 드림팀에 적합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팀원을 지명하게 된다.
팀장인선은 직무전문성, 변화대응력, 시대적 통찰력 등 종합적인 판단과 업무추진능력, 통솔력, 인성 등을 고려하여 적임자를 선정한다.
팀원은 진취적이고 도전정신이 투철하여 자긍심과 열정을 쏟고자 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팀장이 팀원을 지명한다.
드림팀의 추진목표는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정책과 서비스를 발굴하고, 핵심시정과제 수행의 핵심부서로 조직역량을 결집하여 시정성과 극대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사부서에서는 오는 15일까지 드림팀의 팀원이 되고자 희망하는 직원을 공모한다.
신청한 직원 중 선임된 팀장에게는 선택권을 부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드림팀은 2016년을 원년으로 주어진 시정 핵심 사업추진의 역동성을 불어넣어 자치단체간 경쟁력에서도 우의를 선점하고, 시정발전을 이끄는 핵심동력 부서로서 위상에 걸맞는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따라 시는 협업과 융합적 사고, 독창성을 바탕으로 전략과 전술을 통해 제천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역점사업 추진을 위해 우수한 인재의 지속적 발굴과 조직의 탄력적 운용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김상서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