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날’ 기념 다문화 한가족 축제 열어
기사작성 : 2021.10.30 09:46
제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석원)가 제14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29일 '2021 지구촌 어울림 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천시 교동 제1호 어린이 공원에서 세계인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전통춤과 한국무용‧난타‧세계의상 퍼레이드‧국기입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배동만 제천시의회의장‧김성진(자원봉사센터장)‧민장기 제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운영위원장(제천운수대표)‧장병호(제천시복지재단이사장)‧오재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심성렬(제천시어린이연합회장)‧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주민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한 우수 가정과 직원을 선정해 제천시장과 센터장 표창식을 갖고 수상자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부대행사로는 다문화체험관‧전통놀이체험‧전통의상체험‧만들기 체험‧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부스 운영과 나라별 음식체험‧프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제공됐다. 최 센터장은 “이번 지구촌 어울림이 다양한 문화를 가진 제천 시민들에게 서로의 차이를 알아가고 그 차이를 존중하면서 새롭게 융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이경리기자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21-11-04 19:09:53 제천단양투데이 실시간뉴스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이복동님의 댓글
이복동 작성일
윤경원.김나영 교수님도 참석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어울림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